학과소식

[국제신문] 인제대 AI융합대학, 통계학과·빅데이터전공 학술제 성료

  • 작성자 학과사무실
  • 작성일 2021.11.23
  • 조회 2048

인제대 AI융합대학, 통계학과·빅데이터전공 학술제 성료

비트코인, 데이터 시각화, 아파트 실거래가 분석 등 4차 산업 관련 발표 이어져


기사링크 : http://www.kookje.co.kr/news2011/asp/newsbody.asp?code=0300&key=20211122.99099006644


인제대학교(총장 전민현)는 19일‘2021 AI융합대학 통계학과·빅데이터전공 학술제’를 개최했다. 
이번 행사는 AI융합대학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향상과 직무역량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. 
통계학과 주관으로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통계학과, 빅데이터 전공 등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학부생들의 연구가 발표됐다. 
경남테크노파크 이운구 연구원의‘빅데이터 전문가 외부특강‘ 프로그램도 함께 전개됐다.

특히 최근 화제인 비트코인, 크롤링과 API를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, 아파트 실거래가 분석 등 4차 산업에 관한 혁신적인 발표가 주목을 받았다.

인제대 AI융합대학은 출품된 연구를 대상으로 아이디어의 참신성, 산업체 응용 가능성, 전공 연계성 등을 평가해 AI융합대학장상(1팀), 
통계학과장상(1팀), 은상(1팀), 특별상(1팀) 등 총 4편의 발표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.

‘블록 체인 기반의 비트코인’이라는 주제로 AI융합대학장상을 받은 AI융합대학 다전공 강민석 학생(1학년)은
“이번 학술제와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통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가의 자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”고 학술제 참여 소감을 전했다. 
오지현 기자 jhoh@kookje.co.kr
ⓒ국제신문(www.kookje.co.kr)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